l 정보통신l 미디어l 디바이스l 인터넷.보안l 여의도안테나l IT유관기관에서는l 인사.부음.이모저모l IT세상언저리l 기자수첩l 컬럼l 인터뷰l 게임l 애플리케이션l IT세상 카툰
편집  2017.10.20 [13:04]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HOME > 미디어 >
CJ E&M, 구독자 1억 명•월조회수 14억회 돌파
4년만에 세계적인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성장
기준인 구독자 10만 이상 파트너도 200팀 보유
 
이수진 기자

CJ E&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20175월말 기준 파트너 크리에이터 수 1,200, 구독자 수는 1억명, 월간 조회수 14억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37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시작한 CJ E&M 다이아 티비는 이번 집계를 통해 4년만에 아시아 최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자를 넘어 세계적인 MCN브랜드로 발돋움했음을 입증했다.

 

현재 다이아 티비는 ▲대도서관(게임) ▲데이브(엔터테인먼트) ▲밴쯔(푸드) ▲씬님(뷰티) ▲원밀리언(뮤직) ▲토이몬스터(키즈) ▲허팝(키즈) 등 구독자 수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Top 크리에이터 7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이들을 포함한 구독자 수 50만명 이상 파트너도 35개팀에 달한다.

 

특히 MCN 업계에서 전업 1인 창작자 또는 인지도가 높은 크리에이터로 평가받는 기준인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의 파트너도 200개팀 이상이다.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에게 ▲전용 스튜디오 ▲동영상 제작 기법 ▲저작권 관리 ▲음원 ▲콘텐츠 유통 노하우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 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MCN 산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파트너 크리에이터 2,000,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1인 창작자의 비중도 현재 25%대에서 3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 E&M 이성학 방송사업총괄은 최근 다이아 티비 전체 조회수의 절반 가까이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1인 크리에이터가 유망한 직업으로 자리매김해 취미로 시작한 콘텐츠 창작이 미래 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이아 티비는 1인 창작자들과 팬들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통한 1인 방송 콘텐츠 영향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최초·최대 1인 창작자 축제인 다이아 페스티벌을 개최해 3만여명의 관객과 함께 소통했다. 이어 오는 7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을 통해 더욱 많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CGV명동에 다이아 티비 전용관을 열어 팬미팅 및 영화관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기사입력: 2017/06/15 [14:15]  최종편집: ⓒ it타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청소년 안전과 안심 전해요
최근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광고/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관오
서울시 중구 장충동 1가 26-16 지혜빌딩 6층 Tel.(02)2273-0418 Fax.(02)2285-0419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0875 / 통신판매업신고 : 2013-서울중구-0696 호
(주)미디어아이티타임스 사업자등록번호 114-86-6881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