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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나우, 야놀자에 인수 후 매출 450% 증가
12월 매출 8월 극성수기 대비 450%
전년 동월 대비 250% 증가
 
김현우 기자

호텔나우(대표 김가영)가 야놀자에 인수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12월 호텔나우 매출 분석 결과, 인수 직후인 8월 대비 4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호텔나우 출범 이래 가장 높은 기록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도2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호텔 예약 서비스 업계에서1년 중 가장 매출이 높은 8월 대비 4배 이상 증가 했다는 것은 괄목할만한 성과다.

 

, 야놀자에 인수된 후 누적 다운로드 수 40만 건 증가, 회원 수 10만 명 증가 등 다양한 지표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중이다. 지난 달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우수 추천앱을 소개하는 구글피처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성과는 야놀자를 통한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활발한 제휴, 각기 보유한 숙박 인벤토리 정보 공유를 통해고객 혜택 및 선택의 폭을 강화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앞으로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과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 접목을 통해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은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나우김가영 대표는 야놀자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호텔나우 브랜드 인지도 제고, 객실 및 예약 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을 통해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규모와 질적인 측면 모두 진일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말했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호텔나우는 꾸준하게 흑자를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호텔나우는 프리미엄 호텔, 리조트 기반의 새롭고품격 있는 서비스를, 야놀자는 모든 숙박 유형과 여행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종합 숙박 플랫폼으로 한층진화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1/05 [11:49]  최종편집: ⓒ it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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